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another 와 the other 차이

728x90

오늘은 쉬운데 아리송한  another와 the other를 구별해 쓰는 법 알아봅니다.

#Another와 the other  둘 다 '다른'의 의미로 쓰지만 내포하는 의미는 좀 다르다. 많이 다르다~

 

 

💥Another: "Another"는 복수 명사를 가리키며, "다른 하나의 것"을 나타낸다. 일반적으로 "하나를 더" 또는 "추가로 다른",

'또 다른 하나' 를 의미한다. 이것은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옵션 중에서 새로운 하나를 가리킬 때 사용된다. 

an + other에서 생긴 말로 ' 또 다른 것/사람'을 나타낸다. 복수형이 없다.

 

예문을 보고 감을 잡자.

예문:

I have one book. Can I have another one?  내가 책 한 권을 가지고 있어. 다른 하나를 가져갈 수 있을까?

Let's order another pizza.  한(다른) 피자를 더 시켜볼까요?

I need another pen. 다른 펜이 필요해.

I have a hat. I want to buy another one    나는 모자가 하나 있다.  다른 모자 사고 싶다

I lost my pen. Can I borrow another one?   나 펜 잃어버렸어.  다른 펜 하나 빌릴 수 있어?

#여기서 another는 주어진 옵션 외에 추가로 다른의 의미를 갖는다.

 

 

💥The other: "The other"는 두 가지 중에서 나머지 하나를 가리키며, 명사가 이전에 언급되었거나 암시되어야 한다. 

 

 

The other는 주로 둘 중 하나를 구별하고 상호 대조할 때 사용한다.  '나머지 하나'를 의미. 

형용사 '그것과 다른' 의 의미로 쓰여 단수, 복수, 셀 수 있는/셀 수 없는 명사 모두 올 수 있다.

 

예문 보면 이해가...

예문:

I have two books. One is red and the other is blue.

내가 책 두 권을 가지고 있어. 하나는 빨간색이고 다른 하나는 파란색이야.

He gave me one pen, but I need the other one as well.  그는 나에게 펜 하나를 주었지만, 나는 다른 하나도 필요해.

I have two hats. one is blue and the other is black       나는 두 개의 모자가 있다. 하나는 파랑 다른 건 검정이다.

#여기서 the other는 결국 두 모자 중 검은색을 지칭한다. 

 

💥요약하면, "another"는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옵션 중에서 추가로 하나를 가리키는 반면, "the other"는 이미 언급된 두 가지 중에서 나머지 하나를 구별하여 가리킨다.

 

I saw another unicorn
I saw another unicorn

728x90